핫이슈

스카이 캐슬18회줄거리 19회 예고 결말 김주영 강예서 강준상 본문

드라마가 좋아

스카이 캐슬18회줄거리 19회 예고 결말 김주영 강예서 강준상

기다리는마음 2019. 1. 20. 00:00

스카이 캐슬18회에서 강준상은 자신의 딸인 김혜나를 자신의 손으로 죽이게 하고, 김 주영은 자신의 딸 예서에게까지 시험지를 빼돌려서 예상문제라고 속이고, 그것으로 올백을 맞게 한 사실을 알고, 김주영을 찾아간다.  스카이 캐슬 강준상은 1972년생으로, 한서진의 남편이자 강예서와 강예빈 자매의 아버지이다. 스카이 캐슬 강준상 정준호의 아버지는 극중에서 이미 돌아가셨지만, 대한의사협회 회장을 지낸 의학계의 거물이었다. 그리고 과거에는 주남대병원 이사장의 주치의도 역임했다. 스카이 캐슬 강준상 정준호는 학력고사 전국 1등 출신으로 서울 의대를 졸업했지만, 수련의 과정을 서울대 병원에서 마치지 못한 체 주남대로 내려왔다. 스카이 캐슬 강준상은 젊은 시절 간호조무사 출신인 김은혜를 사랑해서 도피까지 감행했지만, 서진의 모략과 그리고 막상 은혜와 같이 생활하니, 보잘것없이 힘들기만 한 생활을 감당하지 못하고 은혜를 버리고 서진과 결혼했다. 스카이 캐슬 강준상은 예서, 예빈 두 딸을 낳고 남부러울 것 없이 살고 있지만, 자신의 아내인 서진의 학력과 집안 등은 모두 가짜이다. 그리고 성적에만 목을 매는 큰 딸 예서와 매사 삐딱하게 만 구는 작은 딸 예빈, 그리고 본인은 알지 못하는  혼외자식 김혜나가 있다. 스카이 캐슬 강준상은 자신의 학력에 대한 자부심이 늘 지나쳐서 주위 사람들을 무시하고, 깔아뭉개기가 일쑤이다. 그래서 같은 서울 의대 출신인 수창을 제외하고는 스카이 캐슬에 같이 사는 아버지들과는 사이가 좋은 사람이 거의 없다. 그 중에서 예외가 있다면 준상을 사수로 모시고 정형외과에 근무하고 있는 양우정도이다. 스카이 캐슬 강준상은 실적을 인정받기 위해서 무리한 스케줄의 수술을 감행하다 의료사고에 휘말린 전적도 제법 있지만, 다 병원을 위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강준상은 병원장이 손수 데려 온 치영을 제치고 주남대 병원의 실세가 되기 위해서 늘 고군분투 하는 중이다. 스카이 캐슬 강준상은 자신이 집도한 수술 부작용 때문에 다리에 마비증상이 온 환자가 칼을 들이대면서 위협을 가하자, 오히려 가스총을 들이대면서 수술 부작용 관련 동의서에 서명까지 했으면서 이러냐면서 정  억울하면 소송하라고 대응했다.

이 사고는 센터장으로 승진하기 위해서 수술 실적을 단기간에 많이 쌓기 위해 평소에 다른 의사들 보다 너무 많은 환자를 수술 하다 보니 생긴 일종의 의료 사고로, 수술을 도와주는 후배 퍼스트 어시가 마무리를 잘못해 의료 사고가 난 것이다. 사실은 후배가 잘못한 건 맞지만 이에 대한 책임은 강준상이 지게 되었다. 이 사건으로 결국 강준상이 가스총을 발사하는 장면을 원장이 직접 목격하고, 언론에 대대적으로 보도되어서 제대로 망신만 당했다. 그리고 주남대 병원 척추센터장 자리도 이수임의 남편인 황치영에게로 넘어가버렸다. 게다가 원장은 병원 망신이란 이유로 해고하라고 압박하는 이사회의 요구를 자신이 간신히 무마했다고 한다. 스카이 캐슬 강준상은 센터장 자리가 문제가 아니라 자리 보전을 염려했어야 할 상황이 되었다. 스카이 캐슬 강준상은 젊은 시절에 김혜나의 친모인 김은혜와 사랑했지만, 한서진이 헤어지게 하고 결혼한 것이다. 한서진이 둘을 헤어지게 한 것은 어찌 보면 강준상의 자기가 끝까지 할 자신이 없어서 도피했기 때문이다, 한서진이 강준상을 첫사랑인 김은혜에게서 가로챘지만, 결국에 한서진과의 결혼은 강준상 자신의 의지였고, 도피처였던 것이다. 스카이 캐슬 강준상도 처음에는 한서진의 진짜 신상을 모르는 상태에서 결혼했을 것이다. 쉽게 말해서 한서진의 화려한 가짜 조건만 보고서 결혼 했을 것이라는 소리이다. 그리고 결혼 후 얼마 되지 않아서 한서진이 자기를 속였다는 걸 알게 됐을 것이다. 스카이 캐슬 강준상 입장에서는 현실적인 부담을 이기지 못해서 자기가 정말로 사랑했던 여자를 버리고  조건이 좋은 한서진과 결혼함으로 그 현실과 타협했건만, 정작 그 결혼한 여자 한서진은 사실 그 첫사랑 김은혜와도 별 반 차이 없는 집안 출신이었다. 더군다나  그걸로도 모자라서 머리에서부터 발끝까지 거짓으로 치장해서 자기를 속이기까지 한 한서진이였던 것이다. 그래서 스카이 캐슬 준상은 늘 한서진에게 그래서 이렇게 너랑 사는 벌을 받고 있잖아. 라고 말한다. 그래서인지 스카이 캐슬 강준상과 한서진과의 관계를 보면 부부사이라기 보다는 전략적 제휴 관계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늘 건조하다. 각방을 쓰지 않지만 각자 다른 침대를 쓰면서, 강준상은 한번도 한서진에게 살갑게 대한 모습을 보여준 적이 없다.스카이 캐슬에서 라이벌인 황치영,이수임 부부, 우양우도 아내인 진진희와는 알콩달콩 잘 지내고 있고, 가부장적인 차민혁도 가끔식 자기 아내인 노승혜를 치켜세우기도 하는데, 스카이 캐슬 강준상은 한서진에게 그런 말을 건네는 모습을 한번도 보여준 적이 없다. 강준상은 이수임에 의해서 한서진의 과거가 들통났을 때도 쌤통이라는 듯이 한서진에게 비난을 퍼붓기까지 했다. 지금까지 나온 강준상의 모습을 보면 두 딸을 사랑하지 않는 건 아니지만, 딸보다는 자신의 위신과 체면을 늘 연계해서 사랑하는 속물적인 아빠 모습을 자신의 잘못된 처신으로 척추센터장 자리를 황치영에게 뺏기고 난 후에는 딸인 예서가 우주를 제치고 신아고 전교회장이 되니까 대리만족이 되었는지, 고소해하고 즐거워 한다. 그러다가 선배인 박수창에게 자기처럼 되기 싫으면 김주영 코디를 조심하라는 말을 듣고서 한서진에게 김주영 코디를 당장 해고하라고 언성을 높이지만, 강준상의 말에도 한서진은 아랑곳하지 않았고, 김주영 덕분으로 예서가 전교회장이 되자 맘에 들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필요한 존재라고 생각한다.

 

 

 

 

 

한편 병원장과 황치영의 사이가 갈라질 조짐이 보이자, 강준상은 원장의 눈에 들기 위해서 여당 김혁재 원내대표와 같은 고등학교 동문인 차민혁에게 접근한다. 강준상은 서울대 병원에서 수련의 과정을 밟지 못한 체, 주남대 병원에서 의사생활을 시작한 것이 본인의 경력 중 최대오점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첫사랑 김은혜가 자신도 모르게 낳은 딸인 혜나가 예빈의 과외 해준다는 명목으로 준상의 집에 얹혀 살게 됐다. 스카이 캐슬 준상은 아직 혜나의 정체를 모르지만, 김은혜의 달 혜나는 자신의 친아버지가 준상임을 알고 있다. 그리고 그 사실을 끝까지 숨기지 않고, 자신이 인정 받는 날 말해버릴 생각을 하는 것 같다. 따라서 준상은 첫사랑 은혜가 낳은 사생아 혜나와 조금도 사랑하지 않았던 서진이 낳은 예서, 예빈이와 함께 한 집에서 같이 살게 된 것이다. 이 것도 모두 김주영의 계획으로 말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