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리갈하이 jtbc금토드라마 일본원작 리메이크 줄거리 등장인물관계도 몇부작 원작과 차이점 본문

드라마가 좋아

리갈하이 jtbc금토드라마 일본원작 리메이크 줄거리 등장인물관계도 몇부작 원작과 차이점

기다리는마음 2019. 2. 9. 19:14

리갈하이 jtbc금토드라마

일본원작 리메이크 줄거리

등장인물 관계도 몇부작

원작과 차이점

 

리갈하이

 

스카이 캐슬 후속으로 리갈하이가 시작되었죠!!

리갈하이는 일본드라마 리메이크입니다.

일본에서 시즌1, 시즌2가 방영됬죠.

 

리메이크 리갈하이는 시즌2의 스토리와

 비슷하다고 하네요.

 

 

 

리갈하이

 

리갈하이 기획의도

 

 

 

2019년 대한민국의 법(法)은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다. 만인에게 평등하기 위한 법(法)의 그 포괄성과 모호성이 모순으로 작용하여 어떻게 해석하고 적용하는에 따라 위험한 변수가 생기기 마련이고... 이를 너무도 잘 아는 법조인들은 ‘법’을 이용해 소위 ‘밥’ 좀 먹고 산다.

 

전(前) 판사, 검사 출신들로 이뤄진 거대로펌들은 현(現) 판사, 검사에게 줄을 대서 법정을 짜고 치는 머니게임장으로 만든 지 오래다. 모두가 알고 있지만, 아무도 아는 척 하지 않는 현실을 변호사 괴태를 통해 뻔뻔스럽고 과장되게 보여주고자 한다.

 

“양심 먼저 버리는 놈이 이기는 거야!!
수임료 입금되면 양심 따위 다시 사오면 되거든..”

 

업계 최고가 수임료로 ‘앞’ 통수 후려치고. 승소를 위해서라면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뒤’ 통수 후려치는. 학연, 지연, 선후배 예우 따위 깡그리 무시하고 검찰과 법원의 권위를 배꼽잡고 비웃는 드라마에서만 볼 수 있는 오만방자한 매력의 슈퍼 악동 변호사를 그려 보고 싶었다.

 

웃자! 웃자! 웃자!

법(法) 때문에 웃지 말라는 법 없지 않은가?
법(法) 으로 장난치지 말란 법 없지 않은가?

 

 

리갈히이 인물관계도 

 


 

리갈하이 주요인물

 

리갈하이 고태림 cast진구

 

 

 본작의 주인공. 원작의 '코미카도 켄스케' 역. 시시때때로 독설을 퍼붓고 오만으로 가득찬 성격을 가졌으나, 승률만큼은 100%인 괴물 변태, 일명 ‘괴태’ 변호사.

 

형사, 민사 관계없이 무조건 이기지 않는 재판은 의미가 없고, 단 한 번이라도 패소한다면 변호사는 물론, 인간을 관두겠다고 큰소리치는 인물. 그만큼 실력은 뛰어나다. 그가 제시하는 어마어마한 수임료를 지불할 수만 있다면, 승리는 따놓은 당상.

 

원작에는 지방대 출신인 코미카도 켄스케와 달리 서울대에 입학했었다고 한다.대신 부친과 대판 싸운 후 중퇴하여 최종학력이 고졸인지라 학벌없는 변호사 취급은 원작과 같다고.

 

그의 반전 : 학벌이 없다고 그를 무시하던 법조인들도 놀라 자빠질 정도로 그가 명문가의 자재라는 사실을 아는 이는 많지 않다. 


리갈하이 서재인 cast 서은수

 

 

 

 원작의 '마유즈미 마치코'역. 사법연수원 성적은 바닥이지만, 정의감은 만렙인 초보 변호사.

 

억울한 의뢰인을 돕는 정의로운 변호사가 되고 싶지만, ‘승소하지 못한 변호사는 아무짝에도 필요 없다’는 현실에 부딪히자, 앞으로 펼칠 자신의 법조인 인생 18년을 담보로 돈과 승리에만 집착하는 고태림 법률 사무소와 계약하는 인물.

 

 

취미로 권투를 병행하는데, 원작에서 마유즈미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샌드백을 치는 정도가 아니라 링 위에 올라 대련도 하는 등 진지한 수준으로 하는 듯.


 

원작의 마유즈미 같은 경우는 자신이 가지고 있었던 추상적인 정의와 이상을 믿고 나 홀로 법조계에 뛰어들어 현실이란 이름의 벽에 부딪쳐 구르는 원작과는 달리 송은혜라는 판사 출신의 후원인이 있으며 그 영향을 많이 받았다.


강기석 cast 윤박

 


 

원작의 '하뉴 하루키'역 . B&G 로펌의 에이스 변호사.

 

고태림 밑에서 변호사로서 이기는 방법을 배웠으나 스승과는 상반된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지녔다.

 

하뉴가 일편단심(?)이었던 것과 달리 이쪽의 강기석 같은 경우는 혼동도 하는 것 같다.

 

드라마 캐릭터 소개란의 설명만 봐도 일단 하뉴 포지션이기는 한데 하뉴와 비교했을 때 여러모로 대우가 좋은 걸로 보이지 않는다.

 

 

 리갈하이 고태림 법률사무소


구세중 cast 이순재


원작의 핫토리 역. 고태림 법률사무소 사무원이자 집사.

 

고태림을 능수능란하게 다루고,  법률사무소 중심책이자, 서재이과 고태림을 중재하는 유일한 인물

 

 리갈하이 김이수 cast 장유상

 

 원작의 카가 란마루 역.

고태림 법률 사무소의 정보원 겸 연극배우

 

"재판의 꽃은 정보죠!! 한방에 판을 뒤집을

 수도 있는 순도 100프로 진짜 정보"

 

 

 리갈하이 B&G 로펌


리갈하이 방대한 cast김병옥

 

 원작의 미키 쵸이치로 역.

미키 법률 사무소에 매칭되는 B&G 로펌의 대표.

 

고태림을 영입해 키워놓았으나 이후 고태림이 이탈하며 고객 다수가 같이 이탈한 상황.

 

참고로 B&G 로펌의 B는 방대한의 방에서 따온 것이며 G는 로펌 설립당시 동업자와 연관이 있다고 한다.

 

그 동업자는 개업 직후 의견차이로 로펌을 떠났다고 한다.

 

리갈하이 민주경 cast 채정안

 원작의 '사와치 키미에' 역.

원작 비서역의 사와치와 다르게 명백한 변호사.

 

B&G 로펌의 정보원이자 파트너 변호사. 가냘프고 여린 미모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반전을 가진 변호사로, B&G의 대응책을 마련하는 실질적인 모사가. 강기석의 영입을 주도한다.


 

리갈하이 윤상구 cast 정상훈

 

 

"이번 재판 승소 한다 에 제 손모가지 발모가지 걸겠습니다!


원작의 '이데 타카오' 역. 처음에는 미키 쵸이치로나 스기우라 검사 포지션 아니냐 생각했으나 공홈 소개를 보니 영락없는 개그 캐릭터로 이데 포지션 확정. 태림을 이기고 재기를 꿈꾸는 의욕만 넘치는 인물.

 

겉으로는 야비해 보이지만 술만 들어가면 한없이 약하고 아픔 많은 중년으로 돌변하는 상습 블랙아웃 증후군의 소유자.


 

한때 잘나가는 변호사였으나 도박으로 재산을 탕진하였고 매형이 찾아와 재기의 기회를 얻어 B&G 로펌에 합류했다.

 

리갈하이 남설희 cast 문예원

 

 원작에는 없는 오리지널 캐릭터.

주인공 서재인의 친구이며 카페 사장.

 

 

리갈하이 송은혜  cast 김호정

 

 

원작에는 없는 오리지널 캐릭터.

전직 판사 출신 교수로 재인의 후원인.


재인의 아버지 서동수와의 인연으로, 서동수가 한국에서 사라진 후 재인을 거둬들여 양녀처럼 키웠다고 한다.

 

한때 대법관 후보로 물망에 오르기도 했으며 현재는 사법연수원 교수로 후진 양성에 전념 중이다

 

 리갈하이 서동수 cast 안내상

 

 

 

"은혜를 모르면 금수나 다름없는 거여!! 니가 말하는 정의? 그건 배신이여!! 죽어도 난 그런 짓 못해!!

 

원작에는 없는  오리지널 캐릭터. 재인의 아버지.


직업군인 출신으로, 군 내부에서 있었던 사고의 책임을 지고 불명예제대했으며 서재인이 아직 어렸을 적에 아내까지 병으로 잃었다고 한다. 이때 은인이 나타나 그를 도와주었고, 그에게 충성을 맹세했다고. 이후 재인이 중학생이 된 이후 해외로 떠났다고 한다.


이런 사람이 대법관 후보이기도 했던 거물 송은혜와 어떻게 인연이 있는지, 그리고 그가 충성을 다하는 은인의 정체는 무엇인지가 떡밥. 위 대사를 보면 결국 딸과 대립하게 될 듯 하다.

 

 

 

리갈하이 성기준

 한강그룹 후계자. 고등학생 시절 차로 사람을 치어죽였으나 집안의 힘으로 다른 사람에 누명을 씌우고 무사했으며, 이 사건을 계기로 집안의 힘, 그리고 자신의 위치를 체감했다고 한다. 최종보스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여담으로 회사 이름때문에 아빠가 이 사람 아니냐는 드립이 나온다.

 

 리갈하이 와 원작과의 차이점

 

 서재인이 사법연수원 성적은 바닥의 신참 변호사로 나오는데, 원작의 마유즈미는 직접적으로 언급되지는 않으나 명문대학인 히토쓰바시대학 법학부 출신이며, 검사가 될 수 있을 정도로 구제 사법시험 성적이 우수하였다. 또한 초보 변호사지만, 일본 최대의 로펌이라는 미키 법률 사무소에서 기업 소송 관련으로 키워보려고 점찍어놓은 유망주였다.


원작의 마유즈미와 달리 서재인은 취미로 복싱을 배우고있다. 동료 변호사로부터 성폭행 미수를 당하여 복싱을 더 열심히 하게되고 불의에 맞서싸우겠다고 다짐하는 것도 원작에 없는 설정.


서재인이 로펌 사내에서 윤상구에 의해 커피 심부름 등 여자라는 이유로 부당한 대우를 받는 것도 원작에는 없는 설정이다. 상술했듯 원작의 마유즈미는 미키 법률 사무소에서 많은 기대를 받던 유망주였으나, 서재인의 경우 막 입사한 인턴이라는 점도 차이점이다.


1화의 알바생 살인사건의 경우 원작에서는 피고인과 마유즈미는 초면이나, 한국 드라마에서는 피고인과 서재인이 초등학교 동창이며 초등학교 모의 재판 수업때 서재인이 정의로운 모습을 보여주었던 것을 기억하여 서재인을 선임한 것이라는 설정이 추가되었다.


원작의 사와치 키미에의 경우 코미카도와 마키의 대결을 감상하며 즐기는 성격에다가 그 대결 구도를 만들어내기 위한 목적으로 마유즈미에게 코미카도를 소개시켜줄 뿐, 마유즈미에게 큰 호의는 없으며 그저 자신의 재미를 위해서 주변사람을 이용해먹는 캐릭터였으나 같은 포지션의 민주경의 경우 진심으로 서재인을 생각해주는 따뜻한 선배 변호사로 나온다.


 

2019/02/08 - [ 드라마가 좋아] - 드라마아이템 주지훈인물관계도 등장인물 몇부작 줄거리김강우 진세연이정현

2019/02/06 - [ 드라마가 좋아] - 더뱅커 드라마 몇부작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김상중 채시라

2019/02/03 - [ 드라마가 좋아] - 열혈사제 SBS금토드라마 몇부작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김날길 김성균

2019/01/30 - [ 드라마가 좋아] - 드라마 빙의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몇부작 줄거리 고준희 송새벽

2019/01/31 - [ 드라마가 좋아] - 슬플때 사랑한다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몇부작 줄거리 기획의도 지현우 박한별 박하나

2019/01/29 - [ 드라마가 좋아] - 진심이 닿다 남자친구후속드라마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몇부작 이동욱 유인나 도깨비 박준화감독 원작작가

2019/01/28 - [ 드라마가 좋아] - 로맨스는 별책부록 2회줄거리 이종석 이나영 3회예고 다시보기 재방송

2019/01/26 - [ 드라마가 좋아] - 스카이캐슬19회줄거리리뷰 20회예고 결말 재방송

2019/01/24 - [ 드라마가 좋아] - 바벨드라마 몇부작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박시후 장희진 격정멜로

2019/01/22 - [ 드라마가 좋아] - 드라마 아이템 등장인물 관계도 몇부작 줄거리 원작 웹툰주지훈

2019/01/21 - [ 드라마가 좋아] - 봄이 오나 봄 몇부작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기획의도 이유리 엄지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