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닥터프리즈너 티져 기획의도 등장인물 줄거리 김병철 나이 차파국 남궁민 박계옥작가 황인혁감독 본문

드라마가 좋아

닥터프리즈너 티져 기획의도 등장인물 줄거리 김병철 나이 차파국 남궁민 박계옥작가 황인혁감독

기다리는마음 2019. 2. 28. 21:32

탁월한 작품 선택을 하는 안목으로 2016년부터 씬스틸러로 자리매김하더니, 2019년 스카이캐슬로 차파국이라는 애칭까지 얻으면서, 연기생활 18년만에 주인공에 캐스팅되어,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는 연기파 배우 김병철님이 교도소 내 권력을 쥔 의료과정으로 돌아옵니당.

닥터프리즈너

왜그래 풍상씨 후속으로 3월20일부터 시작되는 KBS 수목드라마 <닥터프리즈너>에서 교도소 내 최고권력, '교통령'으로 군림하는 의료과장 선민식역으로  나이제 역의 남궁민과 함께 신개념 교도소 메디컬 서스펜스 드라마를 보여줄 예정입니다.

2003년 <황산벌>로 데뷔, 무명 기간이 길었으나, 2016년 태양의 후예에서 유시진의 직속상관 박병수 중령 역을 맡으면서 대중에게 점차 알려지기 시작했어요.

같은 작가가 집필한 <도깨비>에서 박중헌 역으로 시청자들에게 파국을 몰고오는  깊은 인상을 남겼죠.  쓱 나타나는 박중헌 너무 섬뜩했어요.

이어 2018년 이병헌, 김태리 주연의 <미스터 션샤인> 전직 취노꾼, 전당포주인 일식이 역으로, 극의 재미를 더해주며, 조우진 배우와  닯은 꼴 인증을 보여주기도 했죠...

2018년 말~2019년 초에는 <SKY 캐슬>에서 차민혁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면서, 차파국이라는 애칭까지 얻게되었어요.

 <도깨비>의 박중헌과 <SKY 캐슬>의 차민혁이 김병철의 인지도와 인기를 올리는 데 결정적 역할을 해서 요즘은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기도 하셨죠.

x뚜껑 선전 다들 보셨죠?

<아레나 화보 캡쳐>

생애 첫화보도 찍었다는... 축하드려요...

김병철님은 1974년생 올해로 46세, 아직 미혼이십니다. 전작 스카이캐슬에서 배우 윤세아와 잘 어울리고, 실제로도 친해졌다고 해서 두분이 잘되길 바라는데, 아직은 아무사이도 아니라네요. 친한 동료사이...

<닥터 프리즈너>는 대형병원에서 의료사고로 쫓겨난 천재 의사 나이제(남궁민분)이 교도소 신임 의료과장으로 부임 후 교도소내에서 벌어지는 메디컬 서스펜스를 그릴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헬로 비너스 권나라가 정신과 전공의 한소금 역으로 열연을 펼칠 예정입니다.

같은 병원 소속이었던 나이제와 한소금은 3년 뒤 교도소에서 재회를 하게 되고, 폐쇄적인 교도소안에서 나이제가 이미 범죄자들의 전유물이 돼 버린 형 집행정지를 이용해 교도소의 대통령으로 군림하고 있는 의료과장을 제거하고,

새로운 의료과장으로 등극한 후 자신을 버렸던 태강병원 이사회를 장악하는데 성공하는 성공, 성장,감옥 메디컬 서스펜스 드라마입니당.

김병철은 선민식역으로 나오는데요. 선민식은 의사집안 출신으로,  우월의식은 가득하지만, 실력이 따라주지 못해서, 대학병원 전문의는 못되고, 교도소내에서 '범털'로 불리는 VIP들의 각종 편의를 봐주면서 쌓아올린 부와 권력,

인맥을 바탕으로 교통령으로 최고 권력을 누리던 중  나이제 (남궁민분)의 등장으로 권력을 빼기지 않기 위해, 사활을 건 숨막히는 싸움을 하지만, 결국 권력을 빼앗기게 된다네요.

의사역은 첨이라는 믿고 보는 배우 남궁민이 나이제 역으로, 지잡대 출신 태강대학 병원 응급의학센터 에이스로 . 지잡대 출신 최초로 의사고시를 역대 최고 성적으로 패스했고,

 

 그 여세를 몰아 서울 최고의 명문대학병원인 태강병원 응급실 에이스로 출중한 솜씨와 사회적인 높낮이에 관계없이 의자와 환자로서 맺은 인연은 절대 놓지 않는 인간적인 매력으로 명성을 날렸지만, 병원 이사장 아들에게 저격당하면서 의료계에서 강제 추방됩니다.

  3년간의 잠수를 통해 지잡대 출신이 살아남기 위해서 필요한 건 실력이 아니라 인맥이고, 그를 다시 대학병원으로 이끌어줄 유일한 방법은 황금 동아줄을 잡아야 된다는 것을 뼈져리게 깨닫게 되죠.

 

그리고 그리고 3년 후그가 교도소 의료과장을 지원했을 때 혹자는 의료계의 성자라고 했고, 혹자는 미쳤다고 말하는데요.

 하지만 그는 성자도, 미치광이도 아니었고, 그 황금 동아줄이 널려있는 곳은 바로 교도소 의료병동이었던 거죠. 그래서 교도소 의료과장으로 인맥을 쌓아 자신을 의료사고로 쫓아버린 태강병원 이사회를 장악해서 복수해 성공하는 한다고 하네요.

주연배우 나이제의 남궁민은 실제 간호사와 함께 수술도구를 건네받는 합을 맞춰 보는 등 실전을 방불케하는 디테일한 준비와 열정으로 방송에 임했다고 하는데요. 삽관부터 실제 수술에 쓰이는 각종 의료기구를 다루는 손동작 하나까지 정확하게 구현하기 위해서 시간이 날 때면 전문 의료진의 수술 영상을 집중 모니터링 하는 등 남다른 노력을 기울였다고 하네요.

 

닥터프리즈너 기획의도

닥터프리즈너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모여 있는 곳이 어디일까? 아이러니하게도 정답은 교도소라고 하네요. 매일 보는 9시 뉴스의 장본인이 된 재벌과 정치인, 연예인과 직업이 범죄자인 개털들까지 매일 법 없이는 살 수 없는 6만 명의 범죄자로 넘쳐나는 곳.
법보다는 주먹이 가깝고, 염치보다는 영치카드에 찍힌 통장 잔액이 더 큰 힘을 발휘하는, 유전무죄 무전유죄의 아사리 판에 한 남자 나이제가 나타나요.

가진 자들에겐 가진 자들의 룰로, 악한 놈은 더 악한 방법으로 무너뜨리는 나이제의 방식은, 우리가 가진 자들에게 늘 짓밟혀왔던 방법이었기에, 나이제가 악행으로 성공하는 것를 통해서 사이다 같은 쾌감을 느끼게 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편법을 동원해서라도 한 번쯤은 꼭 이기고 싶은 가진 자들과의 싸움에 나선 나이제가 무너지지 않기를, 한 번쯤은 꼭 성공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당.

닥터 프리즈너 출연진

<다음 공홈 캡쳐>

권나라, 장현성, 강신일, 김병철, 최원영, 이다인, 박은석, 진희경, 이민영 등이 출연을 합니다. 남궁민과 권나라를 필두로 명품 조연 장현성 그리고 최근 스카이캐슬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김병철, 최원영의 출연만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지요.터 프리즈너 작가

닥터 프리즈너 작가는 박계옥 작가입니다.  여자분이 아니라, 남자분이시네요. 카인과 아벨 다들 기억하시죠? 박계옥 작가의 나이는 1970년생으로 49세네요. 팬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동국대학교를 졸업,  1995년 캐치원 시나리오공모 <돈을 작고 튀어라> 데뷔했네요. 박계옥 작가는 드라마뿐만 아니라, 영화 책도 낸 작가랍니다.가장 최근 작품으로 2014년 감격시대:투신의 탄생이라는 작품입니당.  감격시대가 매니아층을 만들고 큰 인기를 얻었던 만큼 이번 닥터 프리즈너 역시 타고난 필력이 너무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닥터 프리즈너 감독

닥터 프리즈너 감독은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을 연출한 황인혁 감독입니다. KBS 방송PD로, 주말 드라마였던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이 30% 이상의 높은 시청률을 기대하고, 훈훈한 드라마로 기억되고 있는 만큼 황인혁 감독이 따뜻한 시선이 닥터 프리즈너를 어떤 식으로 풀어낼지에 대한 기대감도 드는 것 같습니다. 배우 최원영도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의 인연으로 황인혁 감독과 다시 닥터프리즈너에서 뭉치게 되었다고 하네요.

 

 

 닥터프리즈너 티져

병을 고치는 사람 의사가 감옥에 갔을때...

<KBS 공홈갭쳐>


닥터프리즈너 드라마 남궁민 권나라 왜그래풍상씨후속몇부작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닥더프리즈너 원작


 

Comments